일주학술문화재단

본문 바로가기

일주학술문화재단 사이트맵

닫기
object
object

재단소식

태광산업이 그룹홈 아아이들의 꿈과 미래를 후원합니다.

관리자 2012.03.13

 

 

 

 

태광산업은 지난 3월 10일 서울 신문로 흥국생명빌딩에서 ‘아동청소년공동생활가정’(이하 아동청소년 그룹홈)과 ‘청소년 꿈 지원 사업’에 대한 협약식을 맺었다. ‘아동청소년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이 일반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7인 이하의 소규모 보호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보호시설이다.

 

태광산업은 이번 달부터 매월 그룹홈에서 생활하는 아동 및 청소년들과 문화체험 및 학습지도 등의 프로그램을 공유할 예정이다.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영화∙연극 관람, 각종 미술관 및 문화제 방문, 방학기간을 이용한 방학캠프 등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학습 지도는 태광그룹 산하 일주학술문화재단이 선발한 국내 학사 장학생들이 담당, 그룹홈 청소년들의 성적 향상에 발벗고 나설 계획이다.  

 

태광산업과 그룹홈 간 첫 프로그램은 지난 10일 인천 도원체육관에서 열린 흥국생명 여자배구단 핑크스파이더스의 경기 관람이었다. 평소 운동경기 관람 기회를 가질 수 없었던 그룹홈 가족들을 위해 마련된 경기 관람에서 그룹홈 아동 13명은 흥국생명 선수들과 함께 입장하고, 태광산업 임직원들과 함께 열띤 응원을 펼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배구경기 관람에 앞서 태광산업은 그룹홈 측에 학용품 및 도서상품권 등을 전달했다.

 

이상훈 사장은 “여러 사정상 다른 아이들에 비해 문화체험과 학습지도 등의 기회가 부족한 그룹홈 가족들이 좀 더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고, 성적 향상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아동청소년 그룹홈이란?

가정해체, 방임, 학대, 빈곤, 유기 등의 이유로 보호가 필요한 만 18세 이하 아동에게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아동의 개별적인 특성에 맞추어 보호 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규모 아동보호시설입니다.

 


<관련 보도자료>

매일경제 : 태광산업, 아동청소년 보호시설 지원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161032

내일신문 : 태광산업, 아동청소년 그룹홈과 협약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652557&sid=E&tid=5

경향신문 : 아동청소년 그룹홈과 협약식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652557&sid=E&tid=5

첨부파일
5.JPG (245.0KB)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