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학술문화재단

본문 바로가기

일주학술문화재단 사이트맵

닫기
object
object

재단소식

4기 희망plus 장학생 증서수여식 개최

관리자 2014.05.19

티브로드-일주학술문화재단, ‘희망Plus 4기 장학생선발

- 지역사회 디딤돌로 성장할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 예정 -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 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이사 이상윤)와 일주학술문화재단은 17일 서울 신문로 흥국생명빌딩에 위치한 씨네큐브에서 ‘제4기 청소년 희망 Plus 장학생’ 선발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티브로드는 지난 2006년부터 고교생을 대상으로 장학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전체 수혜자가 약 1500여명이 넘어서고 있다. 2011년부터는 보다 전문적으로 장학 사업을 펼치기 위해 일주학술문화재단과 청소년 희망 Plus’ 장학사업을 공동으로 운영하면서 3회 동안 총 180여명에게 도움을 주었다. 이 날 행사에는 티브로드 이상윤 대표이사와 일주학술문화재단 이재현 이사, 4기 희망 Plus 장학생들과 가족 등을 포함해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4기 장학생은 티브로드의 전국 22개 방송권역(서울, 부산, 대구, 인천, 경기, 충남, 전북 등) 내에 총 58개 고등학교에서 지원했고, 지난 한달 간 심사를 거쳐 총 66명이 최종 선발되었다.  선발기준으로는 상위 30% 이내 성적우수자, 40시간 이상 봉사활동 이력, 성적과 가정 환경 등과 지역사회의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고려해서 선발했고, 4기 희망 Plus장학생들에게는 약 2억원 규모의 장학금과 학습보조비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후배들을 격려하기 위해 행사에 참여한 박판수 학생은 올해 원하던 대학교에 진학하는 꿈을 이루었는데, 지난 3년간 연속으로 희망 Plus 장학금을 받은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주위에 많은 분들께서 주셨던 사랑과 도움을 앞으로 어려운 이들에게 되돌려줄 수 있도록 나눔의 실천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4기 장학생 대표로 소감을 발표한 이가현 학생은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생각하면서 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저 또한 사회의 보탬이 되는 사람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티브로드 이상윤 대표이사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어려운 주변 환경에서도 노력하는 청소년들에게 작은 도움을 주고자 시작된 티브로드의 장학사업도 9년차에 접어들었다, “앞으로도 티브로드는 지속적인 장학지원을 통해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우리의 미래를 키울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