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학술문화재단

본문 바로가기

일주학술문화재단 사이트맵

닫기
object
object

재단소식

2015년 23기 해외박사 장학생 선발

관리자 2015.05.04

태광 일주학술문화재단 해외박사 장학생 모집

 

- 해외 대학원 박사과정 진학예정자에게 매년 최대 5만 달러의 장학금을 지원합니다 -

 

 

저희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은 해외 대학원의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거나, 입학이 예정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해외박사 장학생 선발’을 진행합니다.

 

199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23번째를 맞는 장학사업은 해외 우수 대학원으로부터 박사과정 입학 허가를 받았거나, 현재 재학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됩니다. 지원 금액은 연간 최대 5만 달러(미화)로 최대 5년 간 지급됩니다.

 

신청 기간은 4월 29일부터 5월 19일까지이며 서류심사와 1·2차 면접을 거쳐 6월말 최종 선발인원이 발표할 예정입니다. 제출서류는 추천서, 입학허가서 또는 재학증명서, 장학금 지원신청서 등이며, 접수는 태광 일주학술문화재단의 인터넷 홈페이지 (www.iljufoundation. org)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일주학술문화재단은 심사과정에서 기초순수학문 연구자를 우대합니다. 이는 순수학문 분야의 연구자를 지원∙육성하겠다는 재단의 설립취지가 반영된 것으로, 해외박사 장학 사업이 시작될 당시부터 적용해 온 원칙입니다.

 

요즘 우리 사회는 한동안 비인기 전공 분야로 여겨졌던 인문학이나 철학, 기초과학 등 순수학문에 대해 그 중요성을 재조명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지만, 이에 비해 실질적으로 순수학문 전공자들을 지원하는 사업이나 단체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저희 일주학술문화재단의 해외박사 장학사업은 상대적으로 후원의 기회가 적은 순수학문 전공자에게 희소식이 될 것입니다.

 

특히 2013년부터 지원 조건에 연령제한 조항을 두지 않아 나이에 관계 없이 자유롭게 연구자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박사과정을 끝마친 후 태광과 관련된 유∙무형의 일을 해야 한다는 등의 단서조항이 일체 없습니다. 학업에 대한 열정이 가장 중요한 심사 기준으로 재단의 해외박사 기졸업자가 1차 면접을, 재단 임원이 2차 면접을 심사합니다.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은 20년 이상 진행해 온 해외박사장학사업을 통해 약 17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이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후원하고 있습니다. 장학생 선발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e메일 (info@iljufoundation.org)로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