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학술문화재단

본문 바로가기

일주학술문화재단 사이트맵

닫기
object
object

재단소식

제7회 언론인 저술지원 대상자 수여식

관리자 2015.09.08

언론인들의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책으로 만나보세요

- 제 7회 언론인 저술지원 선정자 수여식 -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은 8일 서울 종로구 흥국생명빌딩에서 ‘제 7회 언론인 저술지원 대상자’ 11명을 선정, 수여식을 진행했다.



언론인 저술지원 대상자로는 김대영 매일경제 차장, 김종열 부산일보 기자, 문소영 서울신문 논설위원, 박구재 경향신문 에디터, 신무경 동아일보 기자, 우장균 YTN 부장, 윤재섭 헤럴드경제 부장, 이우탁 연합뉴스 TV 부장, 정재철 내일신문 기자, 조남규 세계일보 부장, 최은수 MBN 부장 등이 선정됐다. 


수여식에는 최종 선발된 11명을 비롯해 흥국생명 김주윤?흥국화재 조훈제 대표 등 태광 계열사 임직원들과 이재현 일주학술문화재단 이사 및 재단 임원 등 총 20여명이 참석했다.


김주윤 흥국생명 대표는 "재단 설립 목적에 맞게 언론인들이 공익에 부합하는 좋은 글들을 많이 써주길 바란다."며 축하인사를 건넸다. 최종 심사를 맡았던 이재현 이사는 "언론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출간하겠다는 지원자에게 높은 점수를 준 만큼 언론인들의 다양한 경험과 지식이 활자화되기를 바란다"는 심사평을 밝혔다.


 

약 4주 간에 걸쳐 진행한 서류 및 전문가 심사 결과 방송과 신문, 종합 일간지와 경제 일간지, 지방지 등에 소속된 언론인들이 골고루 뽑혔다. 저술출판 부문에 지원한 언론인들에게는 600만원이, 번역출판 부문에 지원한 언론인에게는 400만원이 각각 지원된다.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은 2009년부터 언론인 저술지원 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약 70여명의 언론인들을 지원해 왔으며 언론인들이 가진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책으로 집대성해 사회와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이날 수여식에 참석한 언론인들을 대표해 선정소감을 밝힌 YTN 우장균 부장은 “기자라는 직업이 갖는 사명감을 명심하고 작가정신으로 저술활동을 진행하겠다."며, "저술지원 기회를 준 태광그룹과 일주학술문화재단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태광 관계자는 "언론인 저술지원 사업은 사회, 경제, 예술, 대중문화뿐 아니라 어린이 도서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저술 및 번역 출판 작업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직 언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링크: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5/09/09/0200000000AKR20150909050500003.HTML

첨부파일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