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학술문화재단

본문 바로가기

일주학술문화재단 사이트맵

닫기
object
object

재단소식

2013학년도 국내학사 장학생 합격자 발표

관리자 2012.12.26

태광그룹 산하 일주학술문화재단에서는 지난 10월 4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1개월간 2013학년도 국내학사 장학생을 공개 모집하였습니다. 전국 4년제 대학 2~4학년 진학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장학생선발에는 총 579명이 지원하였으며, 108명의 1차 서류심사 합격자를 발표하고 지난 12월 14일(금) 면접심사를 통해 전국 23개 대학 57명의 국내학사 장학생을 선발하였습니다.

 

* 2013학년도 국내학사 장학생 최종합격자 대학분포(가나다)

- 서울/경기 (15개교) : 경희대, 고려대, 국민대, 단국대, 덕성여대, 상명대, 서강대,

                                 서울대, 성균관대, 연세대, 이화여대, 인하대, 중앙대,

                                 한국외국어대, 한양대

  - 지방 (8개교) : 강원대, 경북대, 부산대, 영남대, 전북대, 제주대, 충남대, 한국교원대

 

* 2013학년도 국내학사 장학생 최종합격자 전공분포

- 인문 65% / 이공 30% / 예체능 5%

 

일주학술문화재단은 지원자의 인생목표, 학업성적, 가정환경, 사회봉사활동, 교내외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였으며, 특히 전공 및 사회봉사활동과 관련하여 재능 있는 학생들을 선발하였습니다. 또한, 장학생 선발시 전공, 학교 및 지역 차별 없이,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자기목표가 뚜렷하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 활발한 사회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학생들을 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국내학사 장학생 지원자는 서울/경기 등 수도권 418명(72%)으로 가장 많았고, 경상권 89명(15%), 충청/강원 41명(7%), 전라/제주 31명(6%)으로 수도권 대학생에 비해 지방 대학생의 지원율이 낮았습니다. 일주학술문화재단은 상대적으로 장학금 수혜의 기회가 부족한 지방대학 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지방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올해 선발되는 2013학년도 국내학사 장학생은 지난해 선발된 일주장학생들과 함께 ‘재능 나눔’의 일환으로 ‘그룹홈 (소규모 아동보호시설)’ 초∙중∙고교생들에게 학습을 돕는 멘토링 봉사활동에 참여합니다. 멘토링 봉사활동을 계기로 일주장학생들은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그룹홈 초∙중∙고교생들은 어려운 경제적 형편 때문에 힘들었던 학업 지도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앞으로도 일주학술문화재단 장학사업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 드립니다.

 

※ 합격자 조회를 통해 합격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